티스토리 뷰

 

코로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자격 서류 금리 등의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VID-19가 예상보다 너무 오래 지속되고 있는 형국이라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점이고 우리나라도 나름 대처를 잘하고 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나 사람들이 외출을 꺼려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소비가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역내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등을 제공했지만 아직 그 목마름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최근에 코로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을 2차로 시행하기로 하고 총 대출규모는 10조원에 이자는 1차보다는 다소 인상된 연 3-4%로 정해졌습니다. 한도는 천만원이 됐구요. 아무래도 다급하게 준비하느라 1차때는 대기하는 시간도 길었던게 사실입니다. 이에 신청할 수 있는 창고를 전 금융권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또 1차때 문제가 됐던 부분이 실제로 어려운 상황이 아니거나 긴급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자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신청하는 분들이 계셔서 정작 필요한 분들이 도움을 받지 못한 경우가 생겼기 때문에 이번엔 이 부분을 다소 개선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의 경우, 아무래도 긴급한 상황에 특별하게 시행되는것이라서 신용등급이 낮아도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장 장기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는 않겠지만, 지금 당장의 문제점들을 다소나마 잠재울 수 있는 가뭄의 단비같은 정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제일 좋은건 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료되고 소비가 늘어나서 경제가 재활성화 되는 것이겠지요. IMF 이후로 가장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니 어린시절 그 시기를 겪어본 사람으로써 얼마나 어려운 사태인지 더 체감이 됩니다. 당장 제 주변에서도 문닫는 업체들 소식도 들리고 구조조정 관련 사태들도 들려오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웬만하면 신청 시 실행이 되겠지만 기존 대출을 연체했거나 세금 체납을 한 경우에는 코로나로 인한 게 아니라면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해결을 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2차 대출은 오는 5월 18일부터 신청을 받고 25일부터 심사해서 실행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자격 서류 이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 정말 모두가 합심해서 타개해 나가야할 상황입니다. 얼른 이 상황이 해결되고 모두 다시 미래를 꿈꾸고 개척해나갈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좋겠습니다. 조금만 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마스크 착용을 잘하고 손씻기를 생활화 해야할 것 같습니다. 

 

0123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