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방카슈랑스 저축보험 뜻 그리고 가입 이유가 뭔지 장단점은 어떤 게 있을지 알아볼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좀 생소한 상품이긴 하지만 어디선가 언뜻 들어본 기억은 나는 상품입니다. 왜냐하면 꽤 오래전부터 있어서 그렇습니다.  사실 금융상품은 본인이 가장 자세하게 알아야 하는데 가끔 보면 추천을 받아서 그냥 가입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방카슈랑스 저축보험 뜻 부터 확인해볼게요. 프랑스어로 은행을 지칭하는 방카 (banque)와 보험을 뜻하는 Assuarance를 합성한 것으로 말 그대로 보험상품을 은행에서 판매하는 겁니다. 판매대행을 하는 거죠.  조금 다른점이라면 보험 자체로서의 보장하는 부분은 조금 부족하지만 은행에서 파는 것이기 때문에 원금을 보장하는 부분에 좀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험 종류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부 보험의 경우 해지 시에 불입한 금액에서 받을 수 있는 돈이 없게 되는데 방카슈랑스는 환금이 어느 정도 됩니다. 물론 상품에 따라 다르니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방카슈랑스 저축보험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보험이지만 보장 부분이 약합니다. 금리는 일반적으로 변동 금리가 기본이지만 최저 이율을 보장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상담 시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카슈랑스 저축보험 중도인출을 하게 되면 보험사별로 허용 기준이 다릅니다. 그리고 해지환급금이 있기 때문에 잘 고려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안 빼는게 제일 좋습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납입을 잠시 중지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있기도 합니다. 금리를 보장해주는 대신 수수료를 많이 떼가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섞여있는 상품보다는 적금 따로 보험 따로 각 상품의 장점을 극대화한 상품이 더 좋다고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각자의 생각과 기준이 있으시니 잘 비교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가끔 공시이율이 정말 센 상품들이 나오는데 때로는 적금보다 더 유리한 조건이 되기도 합니다.

 

최저 이자를 보장하는데 시중금리가 급격하게 떨어진다면 이득을 볼 수 있겠죠. 물론 그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상품을 만들지만 전문가들이 시장의 흐름을 항상 맞출 수는 없으니까요. 방카슈랑스 저축보험 뜻과 가입하는 이유. 장단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