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종류 조건 및 자영업자 저금리 대출 쉽게 되는 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세시대로 접어들며 평생 직장만 다녔던 분들도 누구나 한 번쯤은 사업을 해야하는 시점이 올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사업이 엄청 잘되는 상황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수매도를 하다보면 중간에서 자금이 묶이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예를들어 쇼핑몰을 하다보면 카드매출이 정산되기까지 시일이 걸리는데 오히려 너무 잘되서 순환이 안되기도 합니다. 안되는 경우에는 당장 임대료, 인건비 등 투자를 더 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합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확인 해볼게요. 신용등급의 경우 6~10등급 사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을 영위하기위한 운영자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한데 대출의 종류에 따라서 조건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자영업자라면 회사의 자금 흐름을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알고 계셔야 합니다. 직원에게 맡기더라도 말이죠. 그렇지 않으면 사업이 잘 되는 상황에도 어려움에 처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개입사업자 대출종류 살펴볼게요. 대표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이름만 들어도 알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 햇살론이 있습니다. 정부주도로 진행되는 거라서 자영업자 저금리 대출 쉽게 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대출상품에 따라서 다르긴 합니다. 주로 자영업자 / 농어업인들이 주요대상이고, 최대 한도는 2천만원이며, 신용평가 등급 조건을 충족해야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창업을 하시려는 경우 정부 또는 공공기간 주도로 진행되는 창업교육을 이수하시거나 사업자가 없거나 매장이 아직 없다면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시거나 매장임대시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매장 운영중인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창업 하시고 3개월 이후, 본인의 신용에 문제가 없다면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소상공인 대출 실행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을 2~3% 정도로 낮은 이자로 융통 가능하셔서 사업 시작하실때나 확장을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개입사업자 대출조건 계속 확인해보겠습니다. 미래의 가치를 보고 진행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바로 신용보증재단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현재까지의 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미래를 예측해서 융통해주게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7000만원까지고,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상한선을 정합니다. 

 

다른 것으로는 미소금융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용이 좋지 않거나 대출이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에게 적용 됩니다. 예외적으로 담보 또는 보증없이 진행을 하며 그렇기 때문에 소액대출을 해주는 금융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소금융 서비스 대출 신청자격은 신용등급이 7등급보다 낮거나 근로장려금 신청가능한 사람, 차상위 계층 이하인 경우에 가능합니다. 연금리는 4.5% 이하이고, 사업 운용중인 경우에는 운영자금 2천, 사업 준비중인 경우 사업자금명목으로 최대 7천만원까지 됩니다. 

 

사업자대출 쉽게되는 곳은 앞서 말씀드린 긴급자금이나 대환대출이 가능한 햇살론이 있는데요. 또 다른 곳으로는 대한채무통합센터라는 곳이 있습니다. 저도 사업을 해봤지만 항상 심사숙고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물론 때로는 빠른 진행도 필요하지만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해서 자금 플랜을 잘 정해놓고 하시는게 낫습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종류 자영업자 대출 쉽게되는 곳등의 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 사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계획을 세우고 진행을 하더라도 본인 맘대로 되지 않는게 사업입니다. 자금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그렇죠. 때로는 직원 문제에 시달리기도 하고, 동업자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수많은 변수중에 어느정도 컨트롤이 가능한 것이 자금 계획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항상 상환 계획을 잘 세우셔서 어느정도 유동성을 두고  변수에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대출금액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